728x90

안녕 대파라오야! 대파라오의 인생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컴활 자격증 따기!

대학생이든 취업생이든 자아성취든 간에 느구든지 도전할수 있는 과목이지 않을까해.

우선 대파라오는 1급 도전에 앞서 2급필기를 쳐봤어.

 

 

도서는 시중에 파는 이기적 컴활 2급 필기.


간단하게 말해서 기출문제 한권을 사서 4일정도 투자를 한 후 2급을 필기에 합격을 했단다.

기출문제만 해서 가능한가? 로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 과연 그렇다! 라고 간단히 말해줄 수있어
대신! 10년치의 모의고사를 풀고 외우고 해야지 가능하다고 봐! 아니면 기본 개념이 탄탄해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접근해야 가능한 것으로 보여져.
어떤 방법을 하든 여러분의 몫이지 않을까?

 

그래서 대파라오는 2급 필기 후 고민 하였지 실기를 칠 것인가? 1급에 도전을 할 것인가?

 

 

이번에도 컴활1급 이기적 책으로 도전.

단순 자기개발에 놓여선 2급만 해도 되겠지만... 1급에대한 욕심을 버릴 순없엇어.
1급에대한 공부는 다양한 사람들의 피셜이 있었지만 필기는 생각 보다 오래걸렸어. 준비부족으로인해 두번의 필기를 통해서 합격을 하게 되었지.

 

 

필기 1,2급 합격. ㅊㅋㅊㅋ


1주일 정도 공부후 시험 치고 하기싫어서 1주일 쉬다가 다시 1주일 공부한 후 컷트라인으로 합격.
총필기 합격 소요시간은 3주.
1급도 2급공부 방식인 문제은행방식으로도 해결 가능했다.
2급과 1급의 난이도와 깊이 차이는 확실히 있었다. 양치기를 하면서 개념정리에대해 틈틈히 하는 것이 정확도를 높이는 관건으로 보여진다.

 

 

마지막으로 컴활1급 실기 도전.

솔직히 쉽지않지만 진짜 컴활도전이 아닐까 싶다. 많은 학생들이 1급실기에 혀를 내두른다고 하는데 도전해보고 수기를 올리도록 하겠다.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