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감성까페가 많다던 이 반월당역과 남산동에 위치한 까페쪽을 그냥 지나칠 수 가 없죠.

그래서 반월당에 위치한 오디너리 히어로즈라는 까페를 방문했었죠. 이곳 남산동은 조용하고 감성적인 냄새가 나는 동네인듯 합니다. 오늘도 대파라오는 이곳 까페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었죠!


새하얀 집이 저의 마음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느낌이군요. 까페안 사람이 많을까 걱정하던 대파라오는 까페 근처를 기웃기웃 거리니 주인 아저씨가 문을 열고 나와서 “여기 자리 있어요 놀러오세요”이렇게 이야기하시더군요. 첫인상이 좋았던 주인 아저씨의 인자한 미소로 인해 저희는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겼죠!


오디너리 히어로즈의 위치는 대구 중구 명륜로 23길 53에 있습니다.

반월당역 6번 출구로 나와 대구초등학교 있는 방향으로 쭉 올라 가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오디너리 히어로즈의 영업시간 12:00 - 22:00입니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니 잊지 마세요!


메뉴판을 보시겠습니다.


마시고 가는 것과 테이크 아웃의 가격은 다릅니다. 테이크 아웃의 가격일 때에는 전부 천원씩 할인 되네요! 그러나 대파라오는 오디너리 히어로즈 까페를 좀 더 즐기고 싶어서 이곳에 머물러 있도록 하였답니다.

저희는 아아[아이스아메리카노] 2잔과 딸기 토스트를 주문하였지요. 참 맛나 보이네요! 하하!


얼른 나오기를... 대파라오는 기다리는 중이네요~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신맛과 부드러운 맛 2가지가 있기에 각각 한 개씩 선택하기로 하였죠.

대파라오는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것으로 선택하였답니다.


기다리던 음료가 나왔네요. 저희는 대리석 테이블에 앉아 있었구요. 옆에 생화와 하얀하얀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대파라오는 소리쳤죠" 어멋! 이것만은 찍어야되! " 하하!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그리고 찍는 즐거움이 있기에 오늘도 대파라오에게 활력소가 되네요!


그럼 시식을 한번 해볼까요?


대파라오의 사랑 아메리카노와 딸기 토스트의 달달한 맛! 아주 좋아요!

토스트에는 마스카포네치즈가 있구요. 딸기잼과 생딸기들이 가득가득 있네요! 로즈마리는 데코레이션입니다. 맛과 퀄리티는 좋았지만.. 양이 좀 부족하더군요. 양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3,500원이구요. 딸기 토스트는 6,000원입니다.

그래도 오늘도 이쁜 감성까페를 이렇게 방문하게 되다니.. 소소한 것에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는 대파라오가 되어야겠어요~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은 기분도 꿀꿀하고 잡생각이 많던 하루였습니다. 집에가는 도중 친구가 술 한잔 하자고 꼬시네요. 대파라오는 기분도 그래서 술한잔 사주겠다는 친구놈의 간사한 말에 속아 친구집 근처까지 따라오게 되었네요.

오늘 친구랑 같이 갔었던 집은 문어가 춤추는 날 이라는 집입니다.

문어 춤추는 날의 위치는 대구 달서구 월서로 63입니다.

월배역 더 샵 아파트옆에 있는 상가 건물에 위치하고 있죠.

영업시간은 16:00 -01:00 까지 합니다.

첫째,셋째 일요일은 휴무인거 참고하세요!

동네 술집이라 생각보다 오래할 줄 알았는데 짧게 마치지 조금 아쉽더군요.


그럼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구가 초록색이라 그런지 참소주 한병이 팍 땡기네요! 하핫!


친구놈이 문어 숙회를 사주는 줄 알았더니만 닭똥집을 먹자고 하네요. 닭똥집도 좋아하긴 하지만 여기는 문어가 전문아닌가 했는데 옆에 통닭 닭똥집도 함께 하는 집이라구 되어 있네요. 숙회와 치킨함께하는 곳이라.. 특이하네요! 하핫! 특이해서 기억에 남는 집입니다.


메뉴판이구요.

메뉴역시 해산물류 와 치킨류네요. 대파라오도 저녁을 먹고 이 자리에 온 터라 숙회까지 먹긴 그렇고 양념 똥집이 먹고 싶었는데 그걸로 시켰습니다.

양념 똥집은 14,000원입니다.


밥을 먹지 않았더라면 모듬 똥집 시켜서 다 맛보고 싶었는데요. 그건 다음기회에 먹도록 하죠!

소주 한 병 시키고 주거니 받거니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계란찜과 번데기, 무절임이 있네요. 꽤 괜찮은 밑반찬이네요!


저희가 주문한 똥집이 나왔네요!

똥집은 똥집과 고구마튀김을 함께 버무려 나왔네요! 14,000원 치고는 양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맛도 괜찮네요! 똥집하면 평화시장의 닭똥집만 생각했었는데 동네에서 이 정도의 비쥬얼이 나온다는 건 좋은 예시라고 할 수있죠! 

친구와 술 한잔 이래저래 나누면서 이야기하는 시간도 나쁘지만은 않네요. 역시 답답한 일이나 우울한 일 있을 때에는 만나서 이야기를 하며 회포를 푸는 게 좋네요!


모두들! 술 한잔 하시고 힘든 하루 훌훌 털어버리시죠!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따라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마카롱이 생각나는 군요.

대파라오의 정보로는 대구시내에 기막히는 마카롱집이 있다는 말을 들었죠.

마카롱집의 이름은 겸카롱이라고 하는데요. 흠.. 순간 대파라오는 “겸카롱.. 귀여운 마카롱인가?”라고 생각을 했지요.

귀엽던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포항의 스쿱당 만큼이나 맛 나는 마카롱인지 맛을 보러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것을 알고도 가만히 있을 대파라오가 아니죠!

당장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이 겸카롱입니다.

하얀하얀 인테리어로 되어져 있는게 보이는군요. 딱! 봐도 안에서 먹고 갈 장소는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마카롱만 만드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보입니다.


겸카롱의 위치는 대구 중구 명륜로23길 79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월당역 5~6번 출구로 나와서 대구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겸카롱의 영업시간은 주말 12:00 - 20:00 , 목요일 12:00 - 20:00 , 금요일 12:00 -20:00입니다.

매주 월,화,수는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아무래도 대파라오의 생각에는 마카롱의 기본 재료를 만드는 것 때문에 3일동안 영업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카롱을 살 수 있는 골든데이 4일! 목금토일 꼭 기억하세요!


입구에 들어서면 불행은 체중순이 아니라고 하네요! 역시 띵언이네요~ 그런 의미해서 죄책감을 덜고 마카롱을 한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롱의 종류는 대략  11종류로 보이네요. 그런데 사장님 말로는 매일마다 조금씩 만드는게 다르기 하시더라구요.

겸카롱의 평균적인 가격으로는 2,500원이라고 합니다. 포항쪽의 마카롱이랑 가격은 거의 비슷하네요.


사실 대파라오는 오늘 겸카롱에 오기전에 밥을 먹고 온터라... 마카롱을 여러개 사서 먹기는 조금 그랬습니다. 그래서 제일 먹어보고 싶었던 마카롱 단 두개만 선택하게되었죠.

그래서 바닐라 카라멜 마카롱과  마약옥수수 마카롱을 선택하였죠.

각각 가격은 2,500원입니다.


먼저 바닐라 카라멜 마카롱을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꼬크안에 필링이 가득차있는 모습이 대파라오의 기분을 좋게 해주네요! 마카롱을 꺼내서 자세이보니까 필링 안에 와플을 품고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마치 진주를 품은 조개를 연상시키는 마카롱이었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이렇게 기분이 좋은데 과연 맛은 어떨까요? 너무 기대됩니다.

그럼 어디 한번 먹어볼까요?

필링이 너무 부드럽고 크리미한 느낌이 장난 아니네요! 거기에다 꼬크가 딱딱하지도 않고 쫀득쫀득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포항에서 맛나다고 소문난 스쿱당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네요! 

디자인이면 디자인 , 맛이면 맛! 괜찮네요~ 대파라오는 먹으면서도 "요것봐라~"라는 생각이 들 정도 였으니까요! 

좋습니다! 기분좋게 마카롱 한개를 맛봤으니 마약옥수수도 당장 맛을 봐야겠습니다.


마약옥수수 마카롱입니다. 딱봐도 "내놈이 마약옥수수구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네요! 크~ 노랑노랑한 꼬크에 필링에 치즈가루묻어 있는 것 봐봐요! 이쁘네요!

한입하면 필링이 스스륵~ 입속으로 빨려들어갑니다~ 맛있어요 정말! 특히 마약옥수수는 필링안에 진짜 옥수수도 있습니다~ 옥수수를 씹는 맛도  느끼고 아주 좋습니다!

오늘 겸카롱을 만난 것에 대해 너무 행운이네요! 맛뿐만 아니라 기분도 좋게 만드는 집이네요! 다음에 대구를 방문하게된다면 또 오고 싶네요!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 일 끝나고 급 만남으로 동네친구들과 함께 맥주한자 땡겼습니다. 요즘 대파라오가 자주 출몰하는 신월성동 쪽에서 술을 한잔하는데요.

아니! 이곳에 용구비어 있는 거지 않겠습니까? 간단한게 맥주를 한잔 하고 싶은 마음에 용구비어 쪽으로 들어갔죠.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대파라오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쪼금 있나 봅니다.


친구들과 방문한 용구비어~ 시원한 맥주를 빨리 마시고 싶으 대파라오! 친구들을 이끌고 쨉사게 들어갑니다!



용구비어의 위치는 대구 달서구 조암로 3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구비어의 영업시간은 매일 17:00 - 02:00입니다.


메뉴판입니다. 세트메뉴에 각종 주류들 없는 게 없네요!

평균적인 음식 가격은 6,000원에서 9,900원 사이라서 만원 한 장에 맛보고 싶은 음식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요!

대파라오는 초딩 입맛이라서 치즈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선호해요! 그래서 치즈치즈소시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치즈치즈 소시지는 7,500원입니다.

그리고 크림생맥주 ,청포도, 수박맛을 주문 하였습니다.

크림생맥주는 3,500원이구요. 칵테일 맥주들은 종류 상관없이 4,000원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네요!

치즈치즈소세지에 치즈가 듬뿍 들어 있네요! 마치 그라탕 종류를 보는 것 같았어요!


맛나는 치즈치즈 소세지에 시원한 칵테일 맥주를 한잔하는 여유~ 좋네요. 개인적으로 칵테일 맥주는 청포도맥주가 제일 맛나는 맥주가 아닐까하네요. 청포도의 달달함과 맥주의 끝맛의 시원함! 이 둘의 조합이 딱 대파라오 스타일입니다.

맛나는 음식과 술!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 있어 즐거웠던 평일의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요즘 날씨가 춥워서 뜨끈뜨끈한 국물이 너무 땡깁니다. 매번 국밥집을 찾아 돌아다녔으니... 오늘은 칼칼한 국물인 짬뽕을 한번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이동에 위치해 있는 짜장나라 짬뽕 천국이라는 중화요리 집을 갔죠.



짜장나라 짬뽕 천국의 위치는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997-5입니다.

포항시청 맞은편 골목길로 들어서시면 바로 보여요!

짜장나라 짬뽕 천국의 영업시간은 매일 09:00~21:00 까지 영업하신다고 합니다.


다른 중화요리 집 같은 경우 취팔선, 자금성 등등 중국 건물이나 지역 이름을 쓰던데.. 짜장나라 짬뽕천국... 유아틱한 이름이네요.

입구 들어서기 전 가격도 붙여져 있어서 굳이 메뉴판을 보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짜장면 기본이 3,000원!!! 짬뽕 기본이 5,000원!! 다른 중화요리 집에서 1,000원 정도는 싼 것으로 보이네요. 과연 맛에도 놀랄지 궁금합니다!

입구에 들어서서 대략 스캔을 해보니 테이블 12개정도에 좌식룸이 3개정도 있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과 다르게 메뉴판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헛! 왜 이곳은 메뉴판도 없나 하면서 티비를 보다가 위에!! 메뉴판이 커더랗게 떡!하니 있네요!

어쨌든 대파라오는 짬뽕을 주문했죠. 짬뽕은 기본은 5,000원이구요. 곱빼기는 1,000 추가 되시는 거 아시죠? 

요즘 음식점 내 담배는 금지인데.... 금연이라고 왜저기 붙어져있는지 의문이네용...


앞서 짬뽕을 주문하셨던 분이 있어서 그런지 저의 짬뽕도 빨리나왔어요!


그럼 짬뽕을 먹기전에! 대파라오는 칼칼한 짬뽕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추가루를 사알짝 뿌렸죠! 단무지와 양파는 셀프이니 앞에 가서 먹을 만큼 퍼오면 될 것같아요!

처음보다 비주얼이 조금더 낫네요! 그럼 한번 맛을 보도록하겠습니다.

음... 칼칼한 맛과 양파와 채소들을 많이 넣었던 터라 아삭한 맛이 있어요! 그러나.. 대파라오가 기대했던 그런 짬뽕은 아니었습니다. 고기 또는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면 시원한 맛을 더 자아낼 텐데 그런 부분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가격이 다른 집에 비해 조금 착했었나 봅니다.

간혹 배고플 때 한끼 식사로는 괜찮겠지만 맛있어서 계속 방문하고 싶다는 아닌 것 같습니다.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대구 동성로를 지나다니다 새로운 가게가 하나 들어셨네요. 애그드랍이라는 테이크 아웃전문점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샌드위치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가 봐요!

 

애그드랍(Egg Drop)의 위치는 대구중구 동성로 2길 87에 있구요. 2.28 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2.28 공원 맞은 편에는 맛난 음식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네요! 하하!

이곳이 애그드랍가게 입니다. 사람들이 몇명 기다리고 있는 것이보이네요. 저도 얼른 가서 주문해야되겟네요! 제가 주문한 후 10분정도 지나니 사람들이 엄청 몰려 왔었어요! 다들 생각하는 것이 비슷한가 봅니다.하하!

 

이곳은 주문을 직접 받질 않고 기계로 주문하네요! 가게는 작아서 안쪽에는 샌드위치 만드는 사람들만 있고 테이블이 따로 없어 무조건 테이크 아웃해야되요. 서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지만... 2~3명 정도 밖에 안되서 샌드위치를 사서 2.28공원에서 먹던지 아니면 다른 장소로 이동해서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메뉴는 6가지의 샌드위치와 음료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평균적으로 3,500원 정도 하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베이컨 더블치즈를 주문했구요. 물을 가지고 있어서 한 개만 주문을 했죠.

베이컨더블치즈 샌드위치는 3,400원입니다.

베이컨더블치즈 샌드위치의 맛을 평가하자면 일단 맛있습니다! 바삭바삭한 빵과 베이컨 치즈가 알맞게 익었구요. 안쪽에 계란 스크럼블을 잘 만들어서 보들보들한 식감이 너무 좋네요!

가볍게 간식으로 먹기 괜찮을 것 같구요. 음료를 저는 물을 마셨지만 우유와 먹으면 괜찮겠다고 생각이듭니다. 남녀노소 다 좋아할 것같고 특히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괜춘할 것 같습니다.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은 대구에서 유명한 3대 떡볶이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신천동에 윤떡(윤옥연 할매떡볶이),두류동 달떡(달고 떡볶이) 그리고 제가 안내해드릴 동성로의 중떡(중앙 떡볶이)입니다.

이 3가지 떡볶이 집은 백종원 삼대천왕에도 나왔었는데요. 티비에 나올 만큼 먹어도먹어도 떡볶이가 질리지 않네요. 원래 대파라오는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이 중앙떡볶이 만큼은 포항에 있어도 계속해서 기억에 날 정도 맛이 있지요. 그래서 중앙 떡볶이 집은 항상 웨이팅이 있었던 집이었던 것 같아요.


중앙떡볶이의 위치는 대구 중구 동성로2길 81입니다.

2.28 중앙기념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구요. 1층 건물에 사람 많은 곳 찾아보시면 금방 눈에 띄일 겁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0:00이라고 하구요, 첫째주 월요일, 셋째주 목요일 휴무이니 잘 체크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저기가 중앙떡볶이 집입니다. 조금 느즈막한 시간에 방문을 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차들이 피해서 가고 있군요. 역시 중앙떡볶이의 위엄이 대단하네요.

중앙떡볶이는 체인점도 없는거 알고계시죠? 30년전 그 자리 그대로 지키고 있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그럼 저희도 줄을 한번 서보도로 하겠습니다.


이모님이 열심히 떡볶이를 만들고 계시네요. 맛난 떡볶이! 벌써부터 침샘자극! 정신못차리는 대파라오입니다! 옆에 만두가 있어서 손으로 떡볶이 국물에 팍! 찍어먹고 싶네요!

메뉴는 단순합니다.  이모님 옆에 붙어있는 가격이구요. 따로 메뉴판은 없습니다.

쌀떡볶이 3,000원

만 두 3,000원

순 대 3,000원

김 밥 1,500원

캔 음료 1,000원입니다.


저기 보이는 떡볶이가 다 떨어지면 저희는 40분정도 기다려야된다고 하더라구요. 1시간 전 떡볶이가 다 떨어져서 중앙떡볶이 먹는 것을 포기 해야되나 했었는데 이모님이 저 보고 40분 있다가오면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40분 후에 딱! 가니까 나름 적절한 타이밍에 대기를 할 수 있게 되었죠.


저희는 떡볶이 하나, 순대하나, 사이다 하나를 시켰죠!

총 가격 7,000원입니다.

사실 김떡순으로 김밥을 시키고 싶었으나... 김밥이 다 떨어진 관계 상 떡순이만 주문했습니다.



그럼 바로 떡볶이와 순대를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에는 가래떡 4개, 양배추, 오뎅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집의 묘한 매력은 이 가래떡인데요. 가래떡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떡볶이의 국물 맛에 사람들이 매료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꿀 맛이네요!


거기에다 순대를 소금에다 찍어먹어도 맛나지만 떡볶이 국물에 푸욱 찍어서 먹는 것 또한 엄청난 맛을 자아내죠!

그리고 소화도 잘되게 사이다 한잔 캬~~


변함없는 그 맛 중앙떡볶이! 늘 그 자리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놀러 갈께요~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
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요즘 따라 대파라오가 대구에 머물러있는 시간이 많네요. 연말퍼프, 남아있는 휴가 그리고 출장 등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러한 귀중한 시간을 어떻게 해야되는가하면.. 즐겨야지요! 마셔야지요! 부어야지요!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제일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옛날냄새가 나는 포장마차를 가고 싶었지만.. 요즘 시대에 포장마차는 많이 사라진지 오랜지고... 찾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그나마 느낌 SO~ 비슷한 투다리를 갔습니다.


투다리의 위치는 대구 달서구 조암로 25입니다.

투다리의 영업시간은 평일,일요일까지 17:00 -02:00입니다.


투다리의 입구는 조그마한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도 밀어 터지구요. 딱! 한 테이블이 남아있어서 얼른 달려가 찜했었죠! 우리 뒤에 한팀 더 있었지만 대파라오의 “빨리 테이블에 달려들기” 스킬을 사용해서 나이스하게 앉았습니다!


메뉴판을 보시겠습니다!

역시~ 30년전통의 투다리입니다.

음식 종류가 너무 많아서 멀 시켜야될지 모르겠네요. 친구들은 김치 우동과 모듬소세지가 먹고 싶다고 아우성이네요.

원하는 대로 시켜줬습니다. 상남자 대파라오에게는 술만 있으면 되거든요. 아!! 물론 술만 먹는다는 거 아닙니다~ 안주도 먹어야지 뒤탈이 없죠!


신월성에 위치한 투다리는 4인석 기준의 좌석이 5개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투다리의 좌석은 솔직히 불편했습니다. 4인이 앉아서 먹는다? 의아했습니다. 마른 사람이거나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4인이 앉아 먹는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성인 남자에게는 턱없이 부족한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자리가 좁은 단점이 있지만 직원들의 친절함이 보기 좋네요.

그 친절함 때문에 자리가 조금 불편한 것은 금방 극복하더군요.

저녁에 살짝 마실 나와 투다리에서 목좀 축이고 가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시킨 김치우동과 모든 소세지가 나왔네요.

음식들의 맛은 평범합니다. 맛있다라는 생각으로 오는 것은 아닌 것 같고 많은 메뉴들을 선택하고 싶다! 또는 동네 친구들과 함께 간단히 술 한잔하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