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은 이상하게도 치킨이 땡기는 하루군요. 치맥으로 오늘 하루를 마감하고 싶지만.. 몸이 안좋은 관계로 맥주는 패스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대파라오는 어느 치킨집을 가지하면서 고민하게되었죠. 음~음~ 음!!


치킨도 그냥 치킨인 아닌 아주 유명하고도 오랫동안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치킨집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현재 수성못에 있는 만수통닭입니다.


만수통닭이라.. 현재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름이지만.. 예전에는 서울영양센터였습니다.


1970년대 향촌동에서 시작했었지요. 전기통닭으로 유명하며 여러 마리의 통닭들이 꼬지에 꽂혀 빙빙 돌아가는 모습~ 그 시대에 최고의 유명한 통닭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은 치킨이 먹는게 흔하지만 예전에는 치킨을 밥먹듯이 먹는 것이 흔한 일은 아니였죠.


가끔 영양을 보충하는 보양음식의 개념이었죠. 그래서 당시 치킨집의 이름도 서울영양센터가 아닐까 합니다. 하하!


현재 그 서울영양센터는 수성못에서 만수통닭으로 사람들에게 치킨의 깊은 맛을 전달하며 자리를 지키고 있죠.


만수통닭의 위치는 대구 수성구 수성못길 8입니다.

만수통닭의 영업시간은 매일 13:00~02:00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외국인들도 줄서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사람들도 너무 많고 서서 기다릴 정도로 자리는 붐볐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대파라오가 좋아하는 후라이드치킨과 매운양념치킨을 좋아해서 그걸로 시켜버렸죠.


반반치킨은 22,000원입니다.


20분정도 기다리니 치킨이 나오더군요.


치킨의 맛 겉은 바사삭 속은 촉촉! (겉바속촉)이 바로 이 맛을 의미하는군요.

너무 맛있습니다! 왜 외국인들까지도 여기를 굳이 방문하는지 알것 같네요!

만수통닭의 치킨은 치킨뿐만아니라 고구마튀김도 같이 있네요! 고구마튀김의 식감또한 끝내줍니다!

고구마 튀김을 보니 고구마튀김과 닭똥집이 버무러져있는 대구 평화시장의 닭똥집이 생각이 나네요! 

다음에는 평화시장에도 한번 방문해봐야겠어요! 하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수성구 두산동 655-1 | 만수통닭 수성못본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대파라오 소통박사

대파라오입니다~ 우리같이 소통해요~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