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본의 지하철.

일본지하철 정확하게 말해 후쿠오카 지하철. 한국의 2~3대 도시정도로 지하철이 3호선으로 깔려있네요. 대파라오 치구가 말하길 일본지하철은 공공이아닌 사기업이 관할하기 때문에 노선마다 내는 돈이 다르다고 하네요. 기본 시작금이 260엔부터 구간에 따라 금액이 올라갑니다.

한국에서 여행오실 때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다면 패스권을 끊어타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종이티켓 한때는 우리도 종이 티켓이었는데 오히려 종이티켓보다는 카드로 찍거나 휴대폰

으로도 결제가되니.. .. 시스템으로는 더 좋아졌지만.. 가끔은 옛날 감성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한국도 일본처럼 승차권에대해 가격을 올려야되긴 합니다.. 공공에서 관리하다보니 너무 터무니없는 가격에.. 아직도 타고나니까요. 이용승객입장에서는 감사한 일이지만.. 사회전체를 봤을 때에는 인상도 필요하다고 생각이드네요.. 일본에서 느낀점.. ..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