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대파라오입니다.

오늘은 대구에서 유명한 3대 떡볶이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신천동에 윤떡(윤옥연 할매떡볶이),두류동 달떡(달고 떡볶이) 그리고 제가 안내해드릴 동성로의 중떡(중앙 떡볶이)입니다.

이 3가지 떡볶이 집은 백종원 삼대천왕에도 나왔었는데요. 티비에 나올 만큼 먹어도먹어도 떡볶이가 질리지 않네요. 원래 대파라오는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이 중앙떡볶이 만큼은 포항에 있어도 계속해서 기억에 날 정도 맛이 있지요. 그래서 중앙 떡볶이 집은 항상 웨이팅이 있었던 집이었던 것 같아요.


중앙떡볶이의 위치는 대구 중구 동성로2길 81입니다.

2.28 중앙기념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구요. 1층 건물에 사람 많은 곳 찾아보시면 금방 눈에 띄일 겁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0:00이라고 하구요, 첫째주 월요일, 셋째주 목요일 휴무이니 잘 체크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저기가 중앙떡볶이 집입니다. 조금 느즈막한 시간에 방문을 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차들이 피해서 가고 있군요. 역시 중앙떡볶이의 위엄이 대단하네요.

중앙떡볶이는 체인점도 없는거 알고계시죠? 30년전 그 자리 그대로 지키고 있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그럼 저희도 줄을 한번 서보도로 하겠습니다.


이모님이 열심히 떡볶이를 만들고 계시네요. 맛난 떡볶이! 벌써부터 침샘자극! 정신못차리는 대파라오입니다! 옆에 만두가 있어서 손으로 떡볶이 국물에 팍! 찍어먹고 싶네요!

메뉴는 단순합니다.  이모님 옆에 붙어있는 가격이구요. 따로 메뉴판은 없습니다.

쌀떡볶이 3,000원

만 두 3,000원

순 대 3,000원

김 밥 1,500원

캔 음료 1,000원입니다.


저기 보이는 떡볶이가 다 떨어지면 저희는 40분정도 기다려야된다고 하더라구요. 1시간 전 떡볶이가 다 떨어져서 중앙떡볶이 먹는 것을 포기 해야되나 했었는데 이모님이 저 보고 40분 있다가오면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40분 후에 딱! 가니까 나름 적절한 타이밍에 대기를 할 수 있게 되었죠.


저희는 떡볶이 하나, 순대하나, 사이다 하나를 시켰죠!

총 가격 7,000원입니다.

사실 김떡순으로 김밥을 시키고 싶었으나... 김밥이 다 떨어진 관계 상 떡순이만 주문했습니다.



그럼 바로 떡볶이와 순대를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에는 가래떡 4개, 양배추, 오뎅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집의 묘한 매력은 이 가래떡인데요. 가래떡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떡볶이의 국물 맛에 사람들이 매료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꿀 맛이네요!


거기에다 순대를 소금에다 찍어먹어도 맛나지만 떡볶이 국물에 푸욱 찍어서 먹는 것 또한 엄청난 맛을 자아내죠!

그리고 소화도 잘되게 사이다 한잔 캬~~


변함없는 그 맛 중앙떡볶이! 늘 그 자리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놀러 갈께요~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