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디스크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겪게되는 질병중 하나에 속하는데 우리 주변을 확인해보고면 대다수가 스마트폰 이용을 하며 시간을 보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거북목 등으로 힘들어하는 경우를 자주보게 됩니다.

 

다양한 증상들에 발생할 수 있는데 소홀히 여기고 넘어간다면 더 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약간이라도 의심되는 증세가 있다면 진단을 받고 적절한 대처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나쁜 자세가 장시간 지속되면 목이 아플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에 목디스크의 원인에 대해 조금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 원인

 

사람의 목뼈는 7개로 이러져있는데 이사이에는 충격을 흡수하여 주는 연골조직 추 갑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에 신경 압박을 가해지면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하는데 이게 목디스크입니다.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나타납니다.

 

목디스크 증상

머리아픔

 

명확히 원인을 알수 없는 목이 뻐근함이 있을 때 증세가 있다면 검사를 받아보아야합니다.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소화장애, 심리적으로 우울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지속되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팔통증

, 손가락이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내 피의 흐름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럴 때 마사지 받거나 반신욕을 하기도 하는데 실시해도 나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목디스크로 인하여 팔이 저려 목 근처가 아프고 계속 압박이 가해지기 때문입니다.

 

 

 

 

예방

평상시의 좋은자세 및 생활습관을 잘 지켜야합니다. 똑같은 자세로 오래 유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사무직, 컴퓨터 관련일을 한다면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 이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뼈에 좋은 칼슘이 들어있는 멸치와 우유를 많이 섭취합시다.세로토닌도 있어 안정시켜주고 아픈 것을 완화시켜줍니다. 비타민 D가 들어 있는 생선, 달걀, 표고버섯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파라오의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및 치료법  (0) 2023.04.03
종아리 근육 푸는 법  (0) 2023.03.29
당뇨병의 원인 및 예방법  (0) 2023.03.28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0) 2023.03.27
근육통을 쉽게 푸는 방법  (0) 2023.03.26
Posted by 대파라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