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 대파라오야!

오늘은 천만관객 주연인 조진웅 배우가 출연한 블랙머니에대해 소개할까 해.

 

2019년 11월13일에 개봉한 블랙머니로 247만명이 봤었다지..

금융사기극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인데.. 실화바탕의 영화라서 그런지 너무 답답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아야된다는 생각이 가슴 깊이 박히는 시간을 가진 영화였어.

이 실화에 대한 내용을 알고 영화를 보면 조금더 도움이 될거 같아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줄 께.

2003년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가 외환은행을 1조 3800억으로 인수하였어. 이에대한 차익금과 배당금은 총 4조 6600억원으로 3조의 이익을 가지게 된거지. 

그런데! 이상하지 않아? 잘 굴러가던 한 나라의 거대 은행인데 그 은행이 부실금융기관으로 되었다는게 말야!

그런데 더불어 인수한  론스타에서는 우리정부의 매각 절차 지연과 부당과세로 5조원의 손해를 것에대한 소송을 걸었고 이 판정에대해서는 선고만을 기다리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지.

 

영화 줄거리

서울지검에 양민혁 검사. 닥치는 대로 막나간다고 해서 "막프로".

대한은행 관리자 조민규 차장과 박수경이 차를 타고가다가 사고가 난 사건으로 양검사는 배후세력이 있는 것에 의심한다.

박수경은 연쇄추돌사고로 인해 검찰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거절당하고 죽음으로 마무리된다.

그런데 피의자의 자살사건으로 양민혁 검사는 성추행으로 고발되고 권위있는 검사직책에서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죠.

양민혁 검사는 자신의 억울한 누명을 벗기위해 사건의 실마리를 파헤치던 중 피의자가 대한은행을 헐값 매각사건의 증인임을 알게된다.

 

국제통상 전문가인 김나리[이하늬] CK로펌의 경제자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엘리트 중 전문가.

매사 일에 냉철하고 엘리트적으로 처리하고자하였지만, 이번 대한은행 매각사건에는 국제통상전문가인 김나리가 모르는 무언가 있어 확인해야될 사실들이 있어보인다. 게다가 막프로라고 들이대는 양민혁 검사까지.. 김나리와 양민혁 검사는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여우같은 부총장[조한철]. 겉과 속이 다른 인물로 자신의 권력을 위해 변하는 모습으로 공권력의 근간이 흔들리는 답답함을 뼈져리게 느끼게 만들었다.

 

내로라하는 대한민국의 경제주요인사. 대한민국의 경제가 파탄나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위한 모습에 회의감과 나라를 팔아버리는 매국노 같은 느낌을 받았다.

 

다시 막프로 양민혁 검사로 돌아온다.

강기춘로부터 제안을 받은 양민혁 검사. 그의 소신을 꺾고 이총리의 편으로 들어갈 것인가? 대한민국의 위기를 만천하에 알릴 것인가?

저기 신문지위에 있는 국내 2병밖에 없다는 3억짜리 양주는 받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728x90
Posted by 대파라오
,